본문 바로가기
ㆍ알고 먹는 약 정보

로아큐탄 (로아큐탄캡슐10mg)

by 구글의사 2020. 7. 18.

피부과에 가면 여드름 약으로 로아큐탄을 대부분이 받을 것이다. 뭐 아니더라도 그 하위부분(카피약)으로 받겠지만, 먼저 이 약은 매우 독성이 강한 약으로서 간에 무리를 줄 수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. 

 

 

로아큐탄

 

 

· 성상 : 진한 황색의 유상물질이 든 적갈색의 타원형 연질캡슐제
· 제형 : 연질캡슐
· 모양 : 타원형
· 색상 : 분홍
· 식별표기 : ROA 10

 

 

몸무게에 비례해서 약의 개수를 정해 먹는다. 이 약은 서양인 기준에 잡혀 나온 약인데, 우리같은 동양인들은 서양인들에 비해 비교적 적게 먹는다. 먼저 이 약은 여드름에 대한 절대적 치료법이 아니라, 그때 당시 잠시의 순간을 넘기기 위한 약이다. 

 

 

즉, 통상 지표에 따르면 여드름은 사춘기~만25세 이하까지 분비물이 활발히 일어나 여드름을 발생시키는 유분이 피부에 유출이 과다하게 되어 이 약을 먹어 그 시기를 잠시 넘기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.  그러니, 이 약을 복용했을 시 나타나는 약은 절대적인것이 아니라 잠시 몸의 유분을 마르게 해주는 약이라고 볼 수 있다.

 

확실히 효과는 이보다 좋은 약은 없다. 단언하고 말 할 수 있는데, 피지과다분비로 인해서 이 약을 섭취하게 된다면 몇 가지 중요한 사항을 알아야 한다.

 

1. 유분과 수분은 같이 마르게 된다.

2. 간에 무리가 올 수 있어 장기 복용시 의사와 상담해야하고, 간수치를 주기적으로 검사받는 것이 좋다.

3. 약을 장기 복용 시 한달에 정해진 량을 정해놓고 먹는 것이 좋다.

 

 

이 약은 정해진 복용량이 초과하게 되면 장기전으로 가게 되는데피지가 만 25세 이상이 되었는데도 계속 과다하게 나오는 경우다. 통상 피지는 나이가 먹으면 언젠간 멈춘다. 

 

 

부작용으로는, 수분이 마르기에 잠시동안 모발에 윤기가 없고 힘이 떨어질 수 있다. 피부가 마르고 눈이 충혈 될 수 있으며, 비타민 A과다 환자에게는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. 또한 임산부는 절대 투여 금지다. 콩이나 땅콩 섬유의 알레르기 환자도 안된다.

 

 

댓글